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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빛
눈앞에, 그러나 비현실적인
작품1. [붕괴]
무수히 얽힌 꽃과 해체된 인체 구조가 뒤섞인 이 이미지는 ‘자아의 붕괴’를 시각적으로 풀어낸다. 표면은 정교하고 화려하지만, 그 아래는 분열과 균열이 잠재되어 있다. 단순한 파괴를 넘어, 무너짐 속에서 드러나는 새로운 의미와 재구성의 가능성.
마커,볼펜,연필 / 394*545
작품2. [사소함]
일상의 사소함, 안약. 필요 없을 때는 널려있고, 정작 필요할 때는 보이지도 않는 그런 특이한 물체.
연필 / 545*395
작품3. [생명과 죽음]
아킬레우스와 파트로클로스. 살아도 살아있던게 아닌 아킬레우스와 죽어조 죽지 않았던 파트로클로스 그들의 엇갈린 운명을 담은 작품.
볼펜,연필 / 394*545
작품4. [조우]
작은 벌과 소녀가 마주하게 되는 과정. 소녀의 모자는 자연히 꽃밭으로 전환된다.
볼펜 / 394*545
작품5. [이방인]
흑백의 군중 속 유일하게 색이 있는 마법소녀. 군중들은 무표정한 얼굴로 일상에 매몰되어 있으며, 서로에 대한 관심도, 교류도 없이 같은 공간에 존재할 뿐이다. 개인의 정체성, 감정, 혹은 다름이 무관심한 사회 속에서 어떻게 소외되고 있는지를 시사한다. 이질적인 존재에게 조차 고립되어 있는 모습에, 이 작품은 관심과 교감의 부재에 질문을 던진다.
볼펜,마커,수채화 물감 / 545*394
작품6. [페르소나]
이 작품은 사회적 자아와 내면의 충돌, 그리고 그로 인한 정신적 붕괴를 강렬하게 표현한다. 각기 다른 감정과 표정을 띤 인물들이 뒤엉킨 채 화면을 가득 채우고, 일그러진 얼굴들은 자아의 균열을 시각화한다. 겹겹이 쌓인 가면과 분리된 시선, 비현실적으로 왜곡된 구도는 ‘진짜 나’와 ‘보여지는 나’ 사이에서 혼란을 겪는 인물의 내면 상태를 반영한다. 적과 흑의 극단적인 대비는 현실과 환상의 경계, 이성과 감정의 충돌을 상징하며, 결국 페르소나에 갇힌 개인의 고통과 분열된 정체성을 드러낸다. 이는 한 존재가 끝내 겪게 되는 정신적 붕괴의 한 장면이다.
색연필, 볼펜, 물감, 연필 / 460*650
무수히 얽힌 꽃과 해체된 인체 구조가 뒤섞인 이 이미지는 ‘자아의 붕괴’를 시각적으로 풀어낸다. 표면은 정교하고 화려하지만, 그 아래는 분열과 균열이 잠재되어 있다. 단순한 파괴를 넘어, 무너짐 속에서 드러나는 새로운 의미와 재구성의 가능성.
마커,볼펜,연필 / 394*545
작품2. [사소함]
일상의 사소함, 안약. 필요 없을 때는 널려있고, 정작 필요할 때는 보이지도 않는 그런 특이한 물체.
연필 / 545*395
작품3. [생명과 죽음]
아킬레우스와 파트로클로스. 살아도 살아있던게 아닌 아킬레우스와 죽어조 죽지 않았던 파트로클로스 그들의 엇갈린 운명을 담은 작품.
볼펜,연필 / 394*545
작품4. [조우]
작은 벌과 소녀가 마주하게 되는 과정. 소녀의 모자는 자연히 꽃밭으로 전환된다.
볼펜 / 394*545
작품5. [이방인]
흑백의 군중 속 유일하게 색이 있는 마법소녀. 군중들은 무표정한 얼굴로 일상에 매몰되어 있으며, 서로에 대한 관심도, 교류도 없이 같은 공간에 존재할 뿐이다. 개인의 정체성, 감정, 혹은 다름이 무관심한 사회 속에서 어떻게 소외되고 있는지를 시사한다. 이질적인 존재에게 조차 고립되어 있는 모습에, 이 작품은 관심과 교감의 부재에 질문을 던진다.
볼펜,마커,수채화 물감 / 545*394
작품6. [페르소나]
이 작품은 사회적 자아와 내면의 충돌, 그리고 그로 인한 정신적 붕괴를 강렬하게 표현한다. 각기 다른 감정과 표정을 띤 인물들이 뒤엉킨 채 화면을 가득 채우고, 일그러진 얼굴들은 자아의 균열을 시각화한다. 겹겹이 쌓인 가면과 분리된 시선, 비현실적으로 왜곡된 구도는 ‘진짜 나’와 ‘보여지는 나’ 사이에서 혼란을 겪는 인물의 내면 상태를 반영한다. 적과 흑의 극단적인 대비는 현실과 환상의 경계, 이성과 감정의 충돌을 상징하며, 결국 페르소나에 갇힌 개인의 고통과 분열된 정체성을 드러낸다. 이는 한 존재가 끝내 겪게 되는 정신적 붕괴의 한 장면이다.
색연필, 볼펜, 물감, 연필 / 460*650